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여호와 안에 거하는 성도(삼상 30:01~10)

April 30, 2017

다윗은 푸른 풀밭 쉴만한 물가로 인도되기도 하였지만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를 걸어갈 때도 있었습니다. 다윗도 길 잃은 양과 같이 목자이신 하나님의 음성이 싫어서 멀리 다니며 하나님의 뜻을 떠나 자기 뜻대로 한 적도 있었습니다.

첫째, 다윗은 잘못된 선택으로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포도나무가지가 열매를 풍성하게 맺었다고 교만해지기 시작합니다. 다윗은 스스로가 풍족하다고 여기고 블레셋의 아기스의 말대로 부하들을 데리고 북쪽지역을 갔다가 돌아와 보니 아말렉이 쳐들어와서 모든 귀중품을 다 빼앗아 가고, 처자식을 다 데리고 갔습니다(3~4절). 다윗과 군사들은 기쁨으로 맞이하는 가족들의 모습을 기대했으나 참담한 현실이었습니다. 다윗과 그와 함께 한 백성들은 울 기력이 없도록 소리를 높여 울었습니다.

둘째, 다윗에게는 참기 힘든 현실이 다가왔습니다. 다윗이 사울을 피해 원수 블레셋 땅에 거하면서 믿음을 잃었습니다. 하나님의 지시를 따라야 할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따르지 않을 때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어려움이 다가옵니다. 어려움을 당하자 다윗과 생사고락을 같이 했던 부하들도 다윗에게 화를 돌리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며 돌로 치자 하였습니다. 다윗은 큰 곤란에 빠지게 되었습니다(6절).

셋째, 심신이 지친 다윗이 여호와 안에 거함으로 용기를 얻었습니다. 어려움을 당하자 다윗이 크게 다급하였으나 그의 하나님 여호와를 힘입고 용기를 얻었습니다. ‘그의 하나님 여호와’는 '그 자신의' 하나님이란 뜻이고 '여호와'란 당신의 백성과의 계약을 신실하게 이행하시는 분임을 강조하는 하나님의 명칭입니다(20:12, 15). 다윗은 언약을 지키시는 자신의 하나님을 신뢰하고 힘입고 용기를 얻었습니다. 다윗은 여호와 안에서 마음을 새롭게 한 것입니다. 그리고 다윗은 하나님께 묻고 회복하기 시작합니다(8). 다윗은 여호와 안에 거함으로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의지하여 완전한 승리를 거둡니다. 잃어버린 것이 하나도 없이 다시 찾았습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태그 검색
Please reload

보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06711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17길 12 

 TEL.02-583-8625  FAX.02-583-8620

  • facebook-square
  • Googl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