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사랑의 공동체(엡 5:21~33)

May 28, 2017

  하나님이 직접 만든 최초의 공동체가 가정입니다. 하나님은 가정공동체를 만들어주심으로 천국을 경험하게 하셨고, 힘들고 지칠 때에는 가정을 통해서 힘을 공급받게 하셨습니다. 그런데 사단은 자꾸 가정에서 힘 빠지게 만들고, 지옥을 경험하게 만들고, 때로는 가정을 무너뜨리기도합니다.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확대하면 그 일들이 교회에서, 사회에서, 국가에서 일어납니다.

  바울은 우리에게 주신 공동체에서 새 생명을 얻은 성도들의 생활원리에서 서로에게 주어진 의무를 감당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는 모든 사람이 모든 의무를 감당함에 있어서 하나의 원칙을 제시하였습니다(21절).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각자의 선 위치에서 우리에게 정하여 주신 모든 의무를 감당할 마음을 지녀야 합니다. 부부의 예는 아내들에게 주어진 의무는 주 안에서 남편에게 복종하는 것입니다(22,24). 남편에게 주어진 의무는 주안에서 아내들을 사랑하는 것입니다(25,28). 가족공동체에서 요구되는 가장기본적인 것이 사랑입니다. 예수님의 사랑은 우리의 상황이나 자세에 따라서 바뀌는 것이 아니라 변함없는 사랑입니다. 교회에 대한 그리스도 사랑의 위대성은 자기를 내어 주신 사랑입니다.

  가정은 공동체로서 함께 이루어가는 한 팀입니다. 함께하는 것에는 단점과 함께하는 지혜가필요합니다. 이는 상대방의 단점을 껴안고 사는 포용력과 지혜를 말합니다. 사람들이 상대를 몇 점짜리냐? 고 묻는데 맘에 들면 90점, 맘에 안 들면 50점... 부부사이에도 100점짜리 남편, 100점짜리 아내는 없습니다. 자녀와 부모관계에서도 100점짜리는 존재하지도 인정하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상대를 70점을 주면 내가 30점을 채우고, 상대를 30점을 주면 내가 70점을 채워야합니다.

  우리의 삶에서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는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가정부터 사랑의 공동체를 이루는 것입니다. 그 중심에 있는 성도가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태그 검색
Please reload

보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06711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17길 12 

 TEL.02-583-8625  FAX.02-583-8620

  • facebook-square
  • Googl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