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제자가 되게 하리라(요 01:29~42)

June 18, 2017

  모든 사물은 희소성에 따라서 그 가치가 다릅니다. 많은 사람들이 권력과 명예와 재물을 인생의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이것들을 잡으려고 수단과 방법을 다 동원하고, 생명까지도 걸고, 때로는 자신의 영혼 까지도 버립니다. 세상에서 하나님을 바라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사람과 하나님을 떠나 자기의 지식과 수단을 의지하며 자신에게 가치를 두는 사람은 다릅니다. 예수님은 최고의 가치를 생명을 얻는 일에 두어서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자기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요”(막 8:36)라고 했습니다. 오늘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도 아담을 유혹했던 보암직하고, 먹음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러운 것들을 찾아다닙니다. 그런데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을 따르는 잘못된 가치관은 먼저 자기 자신을 불행하게하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도 불행하게 합니다. 한 사람의 바른 가치관은 공동체를 환하게 밝히는 빛이 되나, 한 사람의 잘못 된 가치관은 칠흑 같은 어둠으로 이끕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특별한 제자가 되도록 인도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사람들을 제자가 되게 하기위해 “나를 따라오라”고 하셨습니다. 사람은 살아가면서 누구를 따르고 누구와 동행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집니다. 다윗은 시편에서 복 있는 사람이 따라야 할 길을 제시하였습니다. 이는 적당히 타협하는 삶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며 동행 하는 삶이 복되다는 선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나를 따라 오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고 말씀 하십니다. 주님을 따르는 삶은 주님과 동행하는 가치 있는 삶입니다. 그런데 그리스도인의 삶에서 은사를 따르는 수고와 공로는 구원과 별개입니다. 예수님이 제자로 불러 제자의 일을 감당하는 것과 제자가 되는 것은 차이가 있습니다. 에녹이 하나님과 동행했고(창 0524), 노아가 하나님과 동행했습니다(창 0609). 우리가 주님의 제자로 부름 받고 동역자로서 주님과 동행하는 제자가 되어야 합니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태그 검색
Please reload

보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06711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17길 12 

 TEL.02-583-8625  FAX.02-583-8620

  • facebook-square
  • Google 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