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reload

최근 게시물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추천 게시물

나눔과 하나됨(히 02:14~16)

October 29, 2017

  10월 31일은 종교개혁 500주년입니다. 루터가 비텐베르크 성당 북문에 교회에서 행하는 면죄부 판매 등의 오류들 95개조를 게시한 기념일이다. 종교개혁은 사람들이 잘못된 길을 가는 교회를 개혁하기 위한 것이라면 십자가의 대속을 기념하는 성찬은 하나님이 죄악을 행하는 사람을 개혁하기위한 것이다.

  하나님께서 십자가의 대속으로 구원사역을 이루어 하나 되게 하시기 위해서 우리에게 예수님을 보내셨다. 우리의 관계성은 성향이나 소속의 문제를 넘어서 하나님의 구원사역의 계획에서 약속의 성취결과로 우리에게 주어진 것이다. 구원사역에서 예수님이 사람의 몸을 입으신 것은 피와 살을 나누는 것이고 십자가의 죽으심으로 피를 흘리시고 살이 찢기신 것도 피와 살을 나누는 것이다.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형제가 되는 관계는 피와 살을 나누는 온전한 가족이다. 피와 살은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명의 평등성과 존엄성을 나타낸다.

  예수님이 우리를 위해 성육신하심으로 피와 살을 나누고 구원으로 하나가 되게 하셨다. 피와 살을 사람과 나누신 예수님은 죽음으로 끝난 것이 아니라 죄를 지은 사람을 품으시되 죄를 반드시 벌하는 하나님의 공의를 세우고 부활하심으로 지극히 존귀하게 되었다. 혈과 육을 입으신 그리스도께서 죽음을 통해서 죄의 결과인 죽음을 이기셨듯이 그리스도와 하나를 이룬 그리스도인들도 죽음으로 죽음을 이기고 부활함으로 그날 그곳에서 그분을 뵐 수 있는 모든 조건을 갖추게 되었다.

  예수님이 피와 살을 나누신 목적이 피와 살을 나누지 않은 천사를 위한 것이 아니라 피와 살을 나눈 사람을 위한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성찬식으로 삼위일체하나님의 사랑을 기억하고 삼위하나님의 임재를 기대한다. 성찬은 그리스고의 십자가의 대속을 기념하는 것이지만 그다음에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책임져 주시겠다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성찬에 참여함으로 하나님의 다스림을 누리는 것이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Please reload

공식 SNS 페이지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태그 검색
Please reload

보관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

06711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17길 12 

 TEL.02-583-8625  FAX.02-583-8620

  • facebook-square
  • Google Square